핀테크(블록체인)

관리 대상 데이터를 '블록'이라고 하는 소규모 데이터들이 P2P 방식을 기반으로 생성된 체인 형태의 연결고리 기반 분산 데이터 저장 환경에 저장하여 누구라도 임의로 수정할 수 없고 누구나 변경의 결과를 열람할 수 있는 분산 컴퓨팅 기술 기반의 원장 관리 기술에 대한 종합적 이해와 이더리움 및 프라이빗 블록체인 DApp 개발

블록체인 (Block Chain)

관리 대상 데이터를 '블록'이라고 하는 소규모 데이터들이 P2P 방식을 기반으로 생성된 체인 형태의 연결고리 기반 분산 데이터 저장 환경에 저장하여 누구라도 임의로 수정할 수 없고 누구나 변경의 결과를 열람할 수 있는 분산 컴퓨팅 기술 기반의 원장 관리 기술이다.

이는 근본적으로 분산 데이터 저장기술의 한 형태로, 지속적으로 변경되는 데이터를 모든 참여 노드에 기록한 변경 리스트로서 분산 노드의 운영자에 의한 임의 조작이 불가능하도록 고안되었다.

블록체인 기술은 비트코인을 비롯한 대부분의 암호화폐 거래에 사용된다.
암호화폐의 거래과정은 탈중앙화된 전자장부에 쓰이기 때문에 블록체인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많은 사용자들의 각 컴퓨터에서 서버가 운영되어, 중앙에 존재하는 은행 없이 개인 간의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하다.

블록체인 산업현황

국내 블록체인 시장은 ‘22년까지 연평균 약 61.5% 성장하며 3,500억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
블록체인은 단순한 디지털 화폐의 형태에서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한 2세대 블록체인을 거쳐 속도·확장성·상호운용성에 중점을 둔 3세대로 진화

블록체인의 종류

공개 블록체인

(Public blockchain, 개방형 블록체인)

접근 제한이 전혀 없는 블록체인

비공개 블록체인

(Private blockchain, 전용 블록체인)

특정 권한이 부여된 비공개 블록체인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Hybrid blockchain)

중앙식, 탈중앙식 기능을 모두 갖춘 블록체인

개발과정

블록체인의 첫 구현체 개발은 비트코인으로 시작되었고, 추가적으로 성능개선, 익명성 추가, 저장기능과 스마트 컨트랙(smart contract) 기능들이 개발되었다. MIS 분야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THE SPECIALIST TRAINING ACADEMY

하이미디어컴퓨터학원이 지향하는 가장 근본적인 교육의 목표는 수강생분들의 과정 선택 이유와 목적, 목표를 얼마만큼 현실화시켜줄 수 있느냐에 있습니다.
전문 교과운영팀을 통한 철저한 과정 개발을 시작으로 단순한 매뉴얼 위주의 수업이 아닌 현장감이 살아있는 실무 위주의 수업을 교·강사가 진행함으로써 수업의 재미와 긴장감을 통한 수강생들의 집중도를 최대한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또한, 학원 운영진과 교·강사, 그리고 수강생 모두가 스스럼없이 친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수강생들이 수업에만 몰입할 수 있는 편안한 환경조성에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교육의 질적 향상과 다양한 분야로의 인재양성을 위해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 트렌드를 반영한
    커리큘럼 개발

    하이미디어의 전 과정은 NCS를 기반으로 합니다. 실무에서의 흐름과 활용성을 분석하고, 근간의 트렌드를 적재적소에 반영한 과정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강생들의 실력향상 및 직무 활용능력을 배양합니다.

  • 국비지원을 통한 다양한
    교육기회 제공

    하이미디어에서는 취업과 이직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맞춤 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비지원을 통한 부담 없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러분의 밝은 미래를 열어드리겠습니다.

  • 국가에서 인정한
    공인시험센터 운영

    세무회계분야 전국 최다 수료, 최다 합격을 자랑하는 하이미디어는 국가에서 인정한 MOS, ACT 공인 시험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업과 시험을 한자리에서, 합격률이 좋을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 실무경력 10년 이상의
    완벽한 강사진

    강의만 잘해서는 무언가 부족합니다. 배움에 갈망, 수업에 대한 열의, 그리고 실무에서의 스킬을 진솔하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강사부터 실무에 강해야만 합니다. 하이미디어 강사진은 철저한 실무베이스의 경력자로만 구성됩니다.